티스토리 뷰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소총 혼성 단체전 경기 하이라이트 다시 보기 / 파리 올림픽 사격 한국 대표팀 주요 일정
Mrs. RN 2024. 7. 27. 20:38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소총 혼성 단체전 대한민국 첫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금지현 선수와 박하준 선수의 사격 공기소총 혼성 단체전 대회 눈부신 활약 다시보기!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소총 혼성 단체전
2024 파리 올림픽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사격 공기소총 혼성 단체전에서 대한민국의 금지현 선수(경기도청) 와 박하준 선수(KT)가 첫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결승전에서 중국의 황위팅 선수와 셩리하오 선수에게 12대 16으로 아쉽게 패해 금메달은 따지 못했지만 그래도 대한민국의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첫 메달 획득이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동메달은 카자흐스탄이 독일을 재치고 차지하였습니다.
특히, 금지현 선수(경기도청)의 경우 지난해 출산으로 인해 잠시 휴식기를 가졌으나 복귀 7개월 만에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근성의 엄마 사격 선수입니다.
이권도 감독과 김승환 코치의 지도를 받는 금지현 선수(경기도청)는 울산여상 2학년 때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창원 세계선수권대회 공기소총 여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금지현 선수
▼ 귀여운 딸 사진 ▼
박하준 선수(KT)는 인천체고 2학년 때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종목 1인자로 자리매김한 스타로, 한국체대를 거쳐 KT에 입단해 첫 올림픽에서 큰 성과를 이뤘습니다.
박하준 선수
▼ 교생실습 시절 ▼
2024 파리 올림픽 비하이드 스토리로 박하준 선수는 원래 최대한 선수(경남대), 반효진 선수(대구체고)와 짝을 이뤄 혼성 단체전에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현지에서 둘의 컨디션이 좋아 파트너를 변경해 출전해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금지현 선수와 박하준 선수는 이미 2022년 바쿠 월드컵 사격대회에서도 혼성 단체전 금메달을 함께 획득한 바 있는 실력자들입니다.
앞으로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대표팀 주요 일정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미리 일정 확인하고 챙겨보시길 바랍니다.